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행 줄거리 국내 및 해외 수익 설정오류

by 새로처럼 2024. 5. 23.
반응형

 

부산행 줄거리 국내 및 해외 수익 설정오류를 작성하였다.

줄거리

가족들과 시간도 보낼 수 없을 정도로 잘 나가는 펀드매니저 석우는 상사의 지시로 어쩔 수 없이 김대리에게 매도즐 지시한다. 퇴근 후 아내와 통화 중 딸 수안의 양육권 문제와 엄마를 보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래도 생일날을 기억하여 생일선물을 사 오지만 지난 어린이날 선물과 똑같은 선물을 사다 준다. 실망한 수안이는 엄마를 보고 싶어 한다. 그렇게 부산행 기차에 올라타게 된다. 수안이는 화장실을 찾고 있는데 그때 승무원이 발작하는 한 승객을 발견한다. 승무원은 등에 감염된 상태의 여성을 매달은 상태로 승객들이 타고 있는 칸으로 와서 쓰러진다. 감염된 승객들은 닥치는 대로 물어뜯기 시작하고 감염자는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난다. 석우는 수안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찾으러 간다. 수안을 찾은 석우는 열차 내 소동이 벌어지자 안고 다른 칸으로 이동을 시작한다. 상화는 감염자와 만나게 되고 성경과 도망을 가기 시작한다. 겨우 빠져나오게 된 수안은 도망쳐오는 성경에 문을 닫았다는 이유로 석우게게 주먹을 날린다. 이 때 기장으로부터 천안아산역을 무정차 통화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그때 석우는 엄마의 전화를 받게 되고 천안역을 지나가는 그때 TV로 말 같지도 않은 방송이 나오게 된다. 최대한 앞쪽칸으로 이동하는 승객들 사이에서 수안이는 할머니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기장은 대전에 군인들이 배치되어 열차의 소요사태를 진압할 것이니 대전역에 도착하면 모두 하차해 달라고 말한다. 기장의 말에 용석과 석우는 각자의 방식으로 대전역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둘 다 승객들에겐 알리지 않는다. 대전역에 도착하고 이상하리만큼 고요함에 승객들은 당혹스러워 하지만 전부 역에 내려 군인들을 찾는다. 석우는 수안이를 데리고 다른 길로 가려하는데 노숙자가 따라오게 된다. 수안은 역입구에 도착해 군인들이 모여있는 것을 확인하지만 모두 이미 감염되어 있는 상태를 보게 된다. 수안에게 감염자가 달려들려고 하자 놀란 석우는 수안으로 달려가는데 그때 수안이 감염자를 쓰러트리고 성경은 수안을 데리고 먼저 열차로 도망친다. 한편 승차한 진희와 승객들, 용석은 서둘러 출발시키려 한다. 석우, 수안, 영국은 많은 이들을 대피시키고 힘들게 열차로 올라타게 된다. 숨 돌릴세 없이 성경과 수안이 위급하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수안과 석우, 영국은 성경과 수안을 구하러 간다. 첫 번째 칸을 통과하지만 두 번째 칸에는 영국의 친구들 야구부원들이 감염된 상태로 있었다. 영국이 당황하는 그때 열차는 터널을 지나가게 되고 감염자들의 약점을 알게 되고 작전을 계획한다. 결국 수안과 성경은 다시 만나게 되고 수안도 안전을 확인하고 안도하게 된다. 한편 진희는 영국의 소식을 듣게 되고 좋아한다. 모두 안전한 칸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여 겨우 힘들게 빠져나오지만 감염자들이 문을 열고 들어오려 한다. 영국은 문을 열려고 하지만 용석에 의해 문은 잠겨져 있다. 문이 열리지 않자 당황한 석우는 수안을 도와주러 가고 영국은 문을 부순다. 영국은 양구방망이로 문을 부수게 되고 그 순간 수안은 감염자에 물리게 된다. 용석은 입구로 달려드는 영국과 노숙자를 막는다. 한참 문을 두고 혼란한 틈에 수안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성경을 보고 자신을 희생할 각오를 하게 된다. 딸의 이름을 성경에게 전하게 되고 수안도 감염된다. 이때 공황상태에 빠진 인길은 안전지역으로 들어가는 걸 포기해 버리고 뒤늦게 죽은 줄로만 알았던 종길은 그 모습을 보며 가슴 아파한다. 수안의 희생에 힘들게 넘어오게 된 석우일행은 용석이 승객들을 선동해 석우일행을 격리시켜야 된다고 주장한다. 결국 다른 승객들마저 동조한 채 다른 칸으로 보내지게 된다. 열차칸에 남겨진 승객들은 석우일행이 들어간 입구를 막고 있는 그때 종길은 감염자들이 있는 문을 열어버리게 되고 오히려 다른 칸에 갇힌 석우 일행은 더 안전해졌다. 그렇게 석우는 현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전화를 하려는 그때 김대리에게 연락이 오게 되고 석우가 지시한 작전주로 살린 회사인 유성바이오가 바로 이 사태의 원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죄책감에 눈물을 흘리는 그때 열차는 급하게 멈추게 되고 기장은 방송을 통해 열차가 더 이상 부산에 갈 수 없게 되었음을 알리고 자신이 아직 운행 가능한 다른 열차를 몰고 나와 좌측 끝 선로에 대기시킬 테니 용기를 내어 기차에 탈 사람들을 오라고 한다. 부산은 안전하단 이야기를 김대리에게 들었던 석우는 일행을 데리고 이동한다. 기장은 새로운 열차를 가지고 선로를 나오고 있는 그때 충돌로 인하여 감염자가 있던 열차 밑에 갇히고 영국과 진희는 선두로 도망가다가 석우 일행과 헤어져버린다. 한편 살아남은 용석은 같이 있던 승무원을 이용하여 화장실을 빠져나오게 된다. 그 과정에 열차의 문을 닫지 않아 해당 객차의 감염자들도 모두 풀려나와 그를 뒤쫓는다. 영국과 진희는 반대편으로 넘어가기 위해 창문을 부수고 있는 그때 용석이 진희를 던져버리고 쫓아오던 감염자로 인해 공격을 당하게 된다. 영국은 진희를 품에 안오 오열하다가 결국 감염된 진희에 의해 감염된다. 한편 열차 충돌로 기절해 있던 석우는 열차의 좁은 틈을 빠져나가지만 감염자들의 무게를 못 이겨 내려앉은 열차의 충격으로 감염자들이 쏟아져 나오고 노숙자의 희생으로 성경과 수안은 무사히 빠져나오게 된다. 드디어 부산행 기관차에 올라타게 된 석우, 성경, 수안 출발하게 도지만 감염자들이 기관차에 매달리게 되고 석우는 이들을 처리한 뒤 기장을 찾아 기관실로 향한다. 하지만 거기서 감염된 용석을 만난다. 결국 석우도 감염된 용석에게 손가락을 물리게 된다. 그리고 성경과 수안의 안전을 확인한 후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국내 및 해외 수익

부산행(2016)은 연상호 감독의 좀비 재난 영화로 한국 영화에 대한 열망에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좀비 영화의 흥행을 뛰어넘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과 뛰어난 지휘력으로 국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부산행은 2016년 7월 20일에 개봉하여 국내 영화 요청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개봉 첫날부터 기록적인 관객 수를 기록하며 흥행 메가 히트를 기록했고, 최근에도 꾸준한 패션성을 유지했습니다. 이는 개봉 5일 만에 500만 명을 넘어섰고, 결국 1,1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이는 2016년 한국 영화 흥행에서 대체적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성과입니다. 이는 흥행 수익 측면에서 엄청난 성과를 보였습니다. 국내 총수익은 약 930억 원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뛰어난 지휘력과 함께 배우들의 열연과 강력한 스토리가 팔로워십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유, 정유미, 마동석의 놀이동산은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요청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북미 요청에 따라 2016년 8월 19일에 개봉하여 약 220만 달러(26억 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한국 영화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로 여겨집니다. 북미 외에도 아시아, 유럽, 라틴 아메리카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개봉하여 전 세계적인 히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아시아 요청에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일본에서는 약 26억 년(약 260억 원)의 수익으로 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대만, 홍콩, 태국에서도 높은 수익을 얻으며 아시아의 총 수익은 약 400억 원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콘텐츠로서 부산행의 우연성을 증명한 결과입니다. 여러 요인들이 국내외 흥행 성과에 기여했습니다. 첫째, 영화의 신선한 소재와 빠른 속도의 전개가 팔로워십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전 좀비 영화와 달리 영화는 한국의 독특한 사회적 배경을 포함하여 자신을 분리하려고 했습니다. 둘째, 배우들의 뛰어난 오락가락도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공유, 정유미, 마동석과 비슷한 주연 배우들이 각자의 자리를 흠잡을 데 없이 연기하며 팔로워십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셋째, 연상호의 뛰어난 연출력도 흥행에 큰 요인이었습니다. 그의 섬세한 지휘력과 긴장감 넘치는 장면 구성은 팔로워십에게 강한 흡수력을 주었습니다. 또한 필멸의 이기주의와 모멸의 정신과 유사한 사회적 갈등을 담은 이야기도 팔로워십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설정오류

연상호 감독이 2016년에 개봉한 영화 부산행은 그동안 한국 영화에서 보기 드문 좀비 재난 신장을 성공적으로 구현해 내며 중요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여전히 영화에는 흥미롭고 긴장된 이야기를 제공하지만 여러 설정 범죄가 있습니다. 부산행에서 좀비 전염은 빠르게 퍼지고 사람들을 감염시킵니다. 여전히 전염이 확산되는 방식에는 몇 가지 모순이 설정됩니다. 영화에는 끊임없이 좀비로 변하는 좀비물이 자주 등장하지만 일부 캐릭터는 물린 후 상당한 시간을 견뎌냅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기차에 타기 전까지는 변하지 않지만 기차에 탄 후에야 비로소 감염된 남자의 모습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일치는 팔로워십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전염의 속도와 감염 후 변화하는 시간에 대한 명확한 규칙이 없기 때문에 감염된 사람의 임신을 예측하는 것은 섬세해집니다. 이는 영화 속 압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설정의 두께를 손상시키는 요소로도 작용합니다. 그리고 주요 배경인 기차 내부의 구조와 보안 설정도 친절하게 비현실적입니다. 영화에는 좀비가 기차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하여 사람을 공격하는 장면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기차의 객실은 강력한 보안 시스템에 의해 방어됩니다. 특히 영화에는 좀비에 의해 기차의 문이 유창하게 열리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사실적인 기차의 경우 외부 충격에 의해 문이 유창하게 열리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설정 범죄는 영화의 즐거움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지만 현실성을 고려할 때 친절하게 불합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차의 보안 시스템이 더 실제로 반영되었다면 팔로워십은 더 몰입했을 것입니다. 또한 다채로운 캐릭터가 등장하여 각자의 상황에서 다른 의견을 내립니다. 여전히 일부 캐릭터의 행동 감각은 덜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후반부에서 주인공 석우(공유 분)가 좀비를 피하기 위해 취하는 일부 행동은 비현실적입니다. 실제로 좀비는 시각에 의존한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주인공 일행은 불필요하게 위험한 상황에 자주 노출됩니다. 또한 영화 중간에 주인공 일행이 열차의 기계 큐브로 향하면서 좀비와 일부러 싸우는 장면도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장면들은 액션과 압박감을 높이기 위해 맞춰졌지만, 좀 더 현실적인 접근을 했다면 영화의 흡수력이 향상되었을 것입니다. 덧붙이자면, 부산행은 좀비 재난 신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암시하면서 한국 영화 역사에 중요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여전히 일부 설정 범죄는 영화의 절대성을 약간 악화시킵니다. 전염이 확산되는 방식, 기차의 구조와 보안, 등장인물의 몸짓 감각 등에서 나타나는 비현실적인 설정은 팔로워십의 몰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점들이 보완되고 더 세밀해진다면 부산행은 더 완벽한 영화로 다시 떠오를 것입니다. 영화의 신장 특성과 압박감을 유지하면서 현실을 고려한 설정이 영화의 절대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번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